컨텐츠 바로가기


board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피부 타입은 알아보는 방법.
제목 피부 타입은 알아보는 방법.
작성자 천비향 (ip:)
  • 작성일 2007-10-28 20:42:18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153
  • 평점 0점

 

중성 피부

매끄럽고 촉촉하며 섬세한 질감을 갖춘 정상적 피부로서 땀과 피지의 적절한 분비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잘 이루어지므로 피부색이 엷은 분홍빛을 띕니다. 수분함유량이 적당하여 촉촉하고 탄력있으며 매끄럽고 모공도 크지 않고 피부결도 섬세합니다.

 

 


건성 피부

중성피부와 비교할 때 수분과 피지의 부족으로 피부표면이 메마르고 피부 당김이 심하고 거칠어 윤기가 없어 보입니다. 모공이 섬세하고 나이가 들수록 잔주름과 화장이 들뜨고 메말라 보이며 표피가 얇아 외부 자극에 민감하고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실핏줄이 내비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피지는 정상이나 수분부족으로 인해 메마르고 거친 타입과 수분증발을 막아주는 피지가 부족하여 건조한 두 타입이 있습니다. 건성피부는 특히 세안에 유의하여 세안제의 적절한 선택으로 세안시 지방이나 수분을 지나치게 빼앗기지 않도록 해야하며 보습효과가 큰 크림을 사용하여 피부 표면의 수분을 적당히 유지시켜 주어야 합니다.

 

 


지성 피부

젊은 층에 많은 피부유형입니다.
지성피부는 중성 피부와 비교할 때 기름샘과 땀샘의 활동이 활발하여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는 피부로 번들거리고 화장이 잘 지워지고 시간이 지나면 칙칙해지기 쉽습니다. 여드름과 뾰루지가 잘 생기며 모공이 넓고 피부가 두껍게 보입니다. 지성 피부에는 오염되기 쉬워 여드름, 기타, 감염성 피부질환 등 문제성 피부가 많으나, 햇빛이나 바람에 대해 보호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피부보다 천천히 노화됩니다.

 


복합성 피부

복합성 피부는 기름 분비량이 불균형으로 지성과 건성이 겹친 피부타입 입니다.
이마는 여드름이 생길 정도로 피지가 과잉인데 볼은 당길 정도로 건조해 각질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2가지 이상의 피부성질이 나타나는 피부로 민감성 피부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대개 이마, 코, 턱 부분에 지성이 나타나고 양볼 등의 그 외 부분은 건성피부이거나 정상피부의 특징이 나타납니다. 기름 분비가 많은 곳은 여드름 등이 생기지만 그렇지 않은 곳은 건조하게 느껴집니다.

 

 


민감성 피부

비누를 바꿔 써도 문제가 생기고 물을 바꿔도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땀을 흘린 후 얼굴이 가려울 수도 있고 난방, 추위, 바람, 자외선 등에 쉽게 붉어지고 민감하여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특정성분이나 약한 자극에도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기초 화장품만을 발라도 따가움을 느낍니다. 김한 경우 아토피성 피부염에 걸려 피부과를 전전하기도 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